HEART FAILURE CLINIC 심부전클리닉

심부전

심부전이란?

심부전은 심장이 여러 원인으로 기능이 감소하여 신체 각 장기에 혈액을 충분히 보낼 수
없어서 신체의 여러 장기도 기능 장애를 가지게 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심부전을
일으키는 원인은 연령대에 따라 다양하게 알려져 있으며, 선천성 심장 기형 수술 후
발생하거나 원인 미상의 심근증이나, 심장의 압력 과부하를 일으키는 고혈압성심질환,
심근의 수축력이 감소되는 심질환인심근염이나 관상 동맥 이상 등의 질환, 심장 맥박이
병적으로 느린 서맥이나 병적으로 빠른 빈맥 등도 심부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심부전 클리닉에서는 심부전의 원인을 찾아 제거하는 노력과 함께 적절한 내과적 약물
치료를 하고, 원인 제거가 가능한 경우 교정 수술이나 시술을 합니다. 약물이나 시술
등으로 회복되지 않는 환자들은 국가가 관리하는 심장 이식 대기자 명단에 올라 적절한
수혜자의 심장을 이식합니다.

대상질환

심부전(Heart failure), 심근증(Cardiomyopathy), 선천성 심장질환(Congenital heart disease)

심부전 Heart Failure

심부전이란 심장의 기능이 현저하게 감소되어 신체조직에 필요한 산소와 영양분이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는 상태로서 호흡곤란, 만성피로, 전신쇄약,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심부전을 유발하는 질환도 고혈압, 부정맥, 허혈성심장질환, 폐질환, 빈혈, 비만,
갑상선질환 등으로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체계적인 접근방법이 중요합니다.

저희 서울안심내과에서는 심부전의 정확한 진단과 예후 개선을 위한 적절한 치료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심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