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CARE 종합건강검진

종합검진이란 치료를 안하면 나중에 심각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성인병(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등)이나 질환, 초기에 발견하면
완치도 가능한 조기암 (위암, 대장암, 폐암, 간암, 갑상선암 등)에 대한 집중 맞춤형 검사를 통해, 현재 질병 상태와 건강 상태 및 건강 위험 요소를
파악하여 질병을 예방하거나 증상이 발생하기 전의 질병을 조기 단계에서 진단하고 치료하며 건강한 삶을 유지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종합검진은 왜 받아야 할까요?

• 대부분의 질환은 정기적인 진단과 조기발견으로 쉽게 예방하거나 완치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별다른 증상이 없다고, 혹은 작은 신호를
    무시해서 결국 돌이킬 수 없는 지경에 이르는 수많은 경우를 우리의 가까운 곳에서 흔히 만날 수 있게 됩니다. 증상이 나타나고 난 후에
    병원에 가서 검사를 하면 이미 병이 많이 진행되어 후회해도 돌이킬 수 없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위암의 경우
    조기위암은 내시경 혹은 수술적 치료로 완치가 가능하나 90% 이상의 환자에서 증상이 전혀 없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없어도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으면 위암을 조기단계에서 진단, 치료를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국민건강검진과의 차이점과 비용은?

• 국민건강검진 프로그램은 확률 통계적으로 가장 좋은 건강관리 프로그램이지만, 개인별 특성에 맞는 검진을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여 개인별 특성에 맞게 종합검진을 진행하면 적은 비용으로 훌륭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검진으로 주요
    질환이나 암을 조기에 발견하면 상당히 적은 비용으로 관리가 가능하지만, 검사비용을 아끼고자, 혹은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건강검진을
    소홀히 한다면 경제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매우 큰 대가를 치르게 될 수 있습니다.